팝업레이어 알림

팝업레이어 알림이 없습니다.

AP / SAT II PREP

여름특강
- AP / SAT II 과목 수강료
과목 AP/ SAT2
(3주과정)
TOEFL
(2시간/일)
SAT VOCA
(1시간/일)
SAT Essay
(2시간/일)
주당수강료 40만원 20만원 10만원 20만원
- AP Exam이란?

AP(Advanced Placement)는 대학과목 선이수제도입니다.
심한 학력편차로 학습과정을 지루해하는 우수한 학생들을 고무하기 위해 College Board가 주관하였으며, 대학과 고등학교가 협력하여 대학수준의 과목을 고등학교에서 가르칠 수 있는 선생님들을 양성했습니다. 이 선생님들이 해당 고등학교에서 특별반을 편성하고 우수 학생들에게 대학과목을 가르치는데 이를 AP 과목이라 부릅니다. 당연히 보통 과목보다는 난이도가 높지만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는 세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1. 고등학교에서 대학 수준의 과목을 들으며 지적 충족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2. AP시험(매년 5월)을 치르고 일정 수준의 성적을 받으면, 이때 취득한 학점을 많은 대학에서 인정해주기 때문에 대학 학점을 미리 이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상위권 대학의 경우 4점 이상만을 AP 점수로 인정)
3. 학생들에게 가장 큰 AP 수강의 이점은 대학입학사정 과정에서 ‘우수한 지적 능력의 소유자로 돋보이는 것’입니다. 특히 우수한 대학 일수록 학생들이 수강한 AP 과목과 그 성적에 관심이 높은데 학업에 대해 얼마나 ‘Talent’가 있고 ‘Aggressive'한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 SAT II (Subject Test)이란?

대부분의 명문대학에서는 SAT II 성적을 요구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SAT II 과목을 자신의 적성에 맞는 2과목을 선택해서 봅니다. 단, 하버드를 비롯한 아주 우수한 대학들에 진학하기 위해서는 SAT II 과목을 3과목이상 보는 게 유리합니다.
또한 Math IIC나 Math IC과목을 제외한 나머지 과목들은 쉽게 고득점을 받을 수 없는 어려운 과목들이므로 처음부터 철저한 기초과정과 준비 학습을 거치는 것이 고득점의 지름길이라 할 수 있습니다.
결론 : 최근, 국내 특목고 학생들 또한 AP시험을 경쟁하듯 보는 추세이며, 많은 학생들이 모두 AP시험을 준비하는데, 여기에 뒤쳐져서는 안 될 것입니다. AP와 SAT II를 한꺼번에 잡는 것은 Optimal한 대학입학전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